지난번 정다르크 유튜브 영상을 정리하니, 개인적으로 정리가되면서 내용 하나하나가 기억에 또렷이 남았다.
(중년꼰대의 한소리: 학원강사를 15년넘게 했는데 공부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남을 가르쳐보거나 스스로 정리해 보는데 있다는거^^;;)
하여 너무 괜찮은 영상을 하나더 정리해 볼까한다.
지난번 영상에서 우선 60%의 가능성이 있는 물건을 소싱하고 나머지 40%는 마켓팅이나 본인의 노력으로 채워야 한다고 했는데 그 40%에 해당하는 "19의 법칙"이다.
<판매의 4단계 >
유입= 물꼬트기
전환= 팔기
객단가 = 더팔기
재구매= 또팔기
1. 유입 : 고객이 방문하도록 하는것
2. 전환 : 방문한 고객이 그냥 나가지 않고 내 서비스나 상품을 사게 만드는 것
3. 객단가 : 고객 1명이 사는 평균 단가, 이왕 살거 하나 더 사게 만들고 더 비싼걸 사게 만드는 것
4. 재구매 : 한번 구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번 더 사게 만드는 것
*19의 법칙 : 1~4의 과정을 각각 1.19배(즉19%) 증가시키면 매출이 2배가 된다*
<HOW? 어떻게? >
1. 유입 단계 증가시키는 방법
- 무료로 알리기
- 유료로 알리기
(위의 두가지 방법은 다른 영상 참고)
- 채널 확장하기 : 여러 채널에 입점하여 노출을 늘리는 방법.
@영상을 올린 정다르크의 경우 이러한 방법으로 9억4천의 매출 발생했다고 함.
@단, 시간과 인력이 한정된 사람은 스마트스토어와 쿠팡에 집중한다.
@스마트스토어에서 내 상품명을 검색해보고 상위에 노출되는 오픈마켓을 공략한다. 예를들어, 특정상품군은 인터파크가 구매가 별로 없어도 노출이 잘 되는 편이다.
@상품군에 따른 오픈마켓의 특성을 잘 파악한다
Acution - 30,40대 남성들이 전자나 IT 제품선호
Gmarket - 30~40대 여성들이 패션제품
중고나라 - 공산품 제품이 잘 팔림
2. 전환단계 증가시키는 방법
- 고객이 내 상품을 어떻게든 사게 하려면? 고객이 내 상품을 쓰면서 느끼는 기쁨을 머릿속에 선명하게 떠올릴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.

- 고객의 불안요소 해소
@ 가장 잘팔고 있는 셀러의 마켓에 들어가서 후기를 참고한다. 고객들이 만족한 점은 강조하고
불만족한 점은 상세페이지에 담아준다.
@스타벅스 캡슐을 팔 경우 리뷰페이지 참고 : 좋은점 달달한 마끼아토, 홈카페 / 단점? 로켓배송 아님

상세페이지에 달달하고 맛있는 커피 어필사진을 넣어준다

단점의 경우에는 상세페이지에 로켓배송이 아니니 늦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시해준다.
(물론 배송이 늦는다는 느낌을 주면 주문이 적어질 수 있다. 이럴때, 고객에게 주문을 받고 고객에게 전화를 돌려 고객에게 기다릴지 취소할지 고객의사 물어보고 처리)
3. 객단가(더팔기) 증가시키는 방법
- 내가 10,000원짜리는 팔고 있다면 고객에게 1900원어치 더 사게 만든다
-업셀링(비싼거팔기)와 크로스셀링(끼워팔기)
@ 소비자에게 너무 많은 선택권을 주지 않는다. (6종류의 잼팔기 > 24종류의 잼팔기)
@3개정도의 선택권을 주면 소비자는 대개 가격대가 가운데인 상품을 선택한다.
@묶음 배송 링크를 걸어둔다
@ 묶음배송 링크를 걸때 인기순으로 걸어놓아도 좋다.
@세트상품을 구성해서 팔면 객단가가 올라간다.
4. 재구매(또팔기) 증가시키는 방법
-리마켓팅
@스마트스토어 기준으로 무비온, GDN, 페이스북 픽셀 스크립트를 공지사항에 넣으면 내 상품을 봤던 고객에게
다시 노출시킬 수 있다!
@톡톡이나 카톡친구 추가 유도하여 비정기적으로 할인쿠폰 보낸다
@적립금 만료알림
- 고객경험
: 고객에게 기분좋은 만족과 감동의 경험을 남겨준다.
- 리필이 가능한 제품을 판다(정수샤워기, 프린터기)
Finishing...
1. 내가 해보기 어려운 파트가 있다면
세가지만 1.26배씩 올려본다.

2. 객단가 > 전환> 재구매 > 유입

@객단가가 싸면 판매대비 투입해야 할 에너지가 늘어난다.
객단가up= 효율성up
@전환율을 높이는건 한번 상세페이지를 잘 꾸며놓고
가끔 업데이트만 하면 되기때문에 투입대비 효율성이 좋다
@교환, 환불 잘 된다는 인식= 높은 전환율
@ 재구매에 신경써야 하는 이유?? 기존고객이 신규고객보다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최고 9배이상 높고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비용은 기존고객을 유지하는 비용보다 6~7배 든다는 연구결과
@ 유입은 가장 비용과 에너지가 많이 드는 작업이나
가장 중요하기도 함.
내 상품에 가장 잘 맞는 유입방법을 찾는다.
(다른 영상참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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