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난번 19의법칙 영상을 정리하다 보니
관련영상이 두가지 더 있어
앞으로 2~3가지 더 정다르크의 영상을 정리해야 할 듯 하다.
지난번 매출을 증대시키는 방법인 19의 법칙, 즉 매출의 4단계인 유입, 전환, 객단가, 재구매의 각 단계에서 1.19배씩만 증가시키면 전체 매출을 2배 증대시킬 수 있다 와 이를 위한 방법을 정리해 보았는데,
이번에는 그 중 가장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유입단계 즉 물꼬트기의 구체적 방법에 대한 영상이다.
뭔가를 사고싶어하는 사람들이 내 상품을 보게 하려면? 내 상품으로 오는 길을 만들어줘야 한다.
고여있는 물을 바짝 말라있는 논으로 보내야 하는 것처럼!!!!! 그리하여 이른바 물꼬트기
1. 키워드
대형키워드 :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로 월간 조회수가 10,000건 이상 검색
중형키워드 : 월간 1,000에서 10,000까지 검색되는 키워드
소형키워드 : 대형키워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게 검색되는 단어, 월간 1,000건 이하
키워드 조회수 검색 : http://whereispost.com , 네이버 광고시스템 키워드 도구
2. 전환율
@내 물건을 보는 사람 중 얼마나 물건을 구매하느냐의 비율
@평균전환율 1% (= 내 물건을 보는 100명 중 1명이 물건을 삼)로 보면 10개를 팔고 싶을 때 내 물건을 1000명의
사람에게 노출시킨다. but! 이렇게 되지 않는다면, 문제점을 찾아 상세페이지 등을 수정해야 한다.
@우선 물꼬트기를 하고 상세페이지를 수정하는 것이 순서!!
네이버 "손목보호대" 검색하면, 블로그, 쇼핑, 포스트, 지식in 등 다양한 정보가 검색되는데
이 모든 과정에 내 상품으로 가는 물꼬를 터줘야 한다
즉, 모든 검색결과 탭에
내 스토어가 뜨게 한다!!!
(1) 카페 : 중대형 키워드
카페는 키워드가 대형이냐 소형이냐에 따라서 상위노출 난이도가 결정되는게 아니라,
카페가입여부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진다. 따라서, 가입했다고 가정하고 상단에 뜨는 카페에 내 상품을 추천한다는
댓글을 단다. (단, 진실성있게!!)
(2) 블로그 : 중소형 키워드
@대형키워드를 노리는 것은 시간과 노력 돈이 많이든다.
@중소형 키워드를 노려보려면 리뷰쉐어 같은 곳에서 체험단을 뿌린다.
@블로그 체험단 선정시 2가지 를 살펴본다.
- 내가 팔려는 상품의 성격과 맞는지 본다.
- 지원하는 블로거의 글 중 하나를 골라서 제목이 적은 키워드를 네이버에 검색하여 그게 몇위 정도에 포스팅되어
있는지 본다. 적어도 1페이지에 있는 것을 추천!
@자체 최적화 블로그를 키운다 but 공부를 많이 해야 하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.
@카페든 블로그든 아래와 같이 답변하면 안된다!!!
*잘 답변한 사례*
내 상품 설명보다는 질문자의 답에 충실한 설명이 좋다
(3) 지식 in
답변하기 > 관심 키워드 > 손목보호대 , 손목아대, 손목통증보호대
답변하기 란에 충실히 답변해 놓는다. (나의 잠재고객일 가능성이 높다)
(4) 쇼핑 : 중소형 키워드
네이버 광고센터에서 등록할 수 있는 광고 : 중형 키워드 위주로 넣는다. 25자 이내로 넣을 수 있다.
(5) 파워링크 : 중소형 키워드 (feat. 네이버 광고센터)
정다르크의 경우 깔아놓은 4만6천개의 키워드중 4만5천여개가 소형키워드
@스토어에 상품이 몇 개 없을때는 추천하지 않는다.
@ 경쟁력이 있는 키워드에 하는게 좋다.
@ 광고비가 70원이하인 초소형 키워드는 1,000개이상 깔아놓는것을 추천
@ 키워드 뒤에 "추천"이나 "파는곳"을 붙여본다. 이렇게 특정단어를 앞뒤로 붙여보면
소형키워드를 많이 찾을 수 있다.
@G마켓처럼 오픈마켓이 상위에 뜨는 경우 그 오픈마켓에 내 상품을 올린다.
@ 객단가와 마진이 높은 상품만 진행한다
(6) 뉴스 : 대형 키워드
@ 다음포털 3만원 / 네이버 6만원
@ 크몽에서 보도자료 검색 이때는 상호명 검색
@ 무료로 하려면 정보성 기사를 잘 써서 기사를 작성해서 기자들에게 메일을 뿌린다
(통증 유형별 손목보호대의 종류)
@ 보통 뉴스는 상품판매보다는 신뢰성을 주기위해 선택한다
(7) 이미지 : 대형 키워드
@블로그 포스팅 할 때 제목, 이미지명, 이미지 설명에 원하는 키워드는 넣고 고화질 사진을 올려준다
@ 내용에도 사진에 대한 설명을 적어주고 클릭을 유도하려면 상품사진보다는 사용사진을 올려준다.
(8) 웹사이트 : 전체키워드
@ 내가 입점하기 어렵거나 자사몰만 있다면 패스해도 좋다
주목!!!!!!!!!
통 ! 계 ! 체 ! 크!
고객이 어떤 경로로 들어왔는가?
어떤 경로로 내 상품을 구입했는가? 에 집중!!!
@ 파워링크 쇼핑검색 광고는 네이버 광고센터에서 자세히 볼 수 있고, 전환율보다는 전환당 비용을 봐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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